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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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음악교육신문사(이하"회사"라 합니다)와 회원 간에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 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사이트"란 음악교육신문사가 재화, 용역 또는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공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란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 즉, 음악교육신문사를 의미 합니다. ③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④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 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본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음악교육신문사 사이트의 서비스 화면 하단에 게시합니다. ② 본 사이트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 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④ 약관은 서비스 메뉴 또는 사이트 초기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⑤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2장 계약체결 및 해지] 제1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단위 ① 이용자는 본 사이트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계약의 성립 시기는 일반 회원은 회원정보 등록 시점, 그외 회원은 본 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③ 서비스별 이용계약은 이용자ID 단위로 체결하며, 접속형태 및 접속회선에 따른 이용계약의 종류와 대량이용 등 특별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④ 회원이 가입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정보는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되며 허위의 정보를 입력한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서비스 사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2조. 회원의 정보사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서비스 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하는 것과 회사가 수집한 자신의 정보에 대하여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되는 것에 각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회원은 사용자정보수정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추가 및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또는 비실명으로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서류를 첨부하거나 허위내용을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3. 신용정보의이용과보호에관한법률에 의한 PC통신·인터넷서비스의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4.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5. 정보통신윤리위원회에 PC통신·인터넷서비스의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6.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사정상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③ 회사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고객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미성년자인 경우에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4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과 합의하여 이용자ID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ID가 회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3.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및 기타 적절한 방법으로 수정하여야 하고 미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사이트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본 사이트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④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본 사이트는 회원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용역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사이트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⑤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당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본 사이트는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⑥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제3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1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면, 전자우편 또는 전화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를 집니다. ③ 회사가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고지 또는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서면이나 전자우편으로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④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등 회원과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⑥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지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서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2. 보유기간을 미리 회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3. 개별적으로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주소 및 연락처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② 회원은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하는 다음 각호의 통신을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등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2.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3.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7.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내용 8.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③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서비스 이용안내 또는 주의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가 공지하거나 별도로 게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은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이에 위반하여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원은 회사의 명시적인 사전 서면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3조. ID와 비밀번호 관리에 관한 회원의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제4장 회원의 권리] 제1조. 열람 및 정정 요구 ① 회사는 회원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회원ID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2조. 동의의 철회 ① 회사는 회원이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회원ID 등을 이용하여 제7조 규정에 의한 선택항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3조. 불만처리 ①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회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 기타 적절한 방법을 통하여 회원의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하여야 합니다. ▶ [제5장 서비스의 제한 정지 등] 제1조. 계약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 3.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자동계정 생성프로그램이나 그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가입 신청한 경우 4. 정보통신설비의 오작동이나 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프로그램등을 유포 하는 경우 5.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외부기관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 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7. 타인의 이용자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8.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9. 전기통신관련법령등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10.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11.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12. 1인의 회원이 각기 다른 ID로 이중등록을 한 경우 1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14.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서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15.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한 경우 16.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한 경우 제2조. 이용제한에 대한 이의 등 ① 제5장 제1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이용제한을 받게 된 회원은 위 조치에 대한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3조. 회원의 게시물 ①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자신의 홈페이지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4조. 계약사항의 변경 ① 회원은 주소등 이용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용계약 변경신청서나 서비스 또는 전화등 적절한 방법을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제6장 쇼핑몰] 제1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쇼핑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 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쇼핑몰이 정하는 업무 ② 쇼핑몰은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③ 쇼핑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단, 몰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조. 구매신청 ① 쇼핑몰 이용자는 쇼핑몰 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성명, 주소, 전화번호 입력 2. 재화 또는 용역의 선택 3. 결제방법의 선택 4.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제3조. 계약의 성립 ① 쇼핑몰은 제5장 제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쇼핑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쇼핑몰의 승낙이 제5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지급 방법 ① 쇼핑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호의 하나 로 할 수 있습니다. 1. 계좌이체 2.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시 대금지급 등 제5조. 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쇼핑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③ 쇼핑몰 은 배송 전 이용자의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6조. 배송 ①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쇼핑몰의 고의·과실로 약정 배송 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7조. 환급, 반품 및 교환 ① 쇼핑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 일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쇼핑몰은 배송 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배송 된 날로부터 20일 이내로 합니다. 1. 배송 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몰 이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 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 된 경우 ③ 단,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 또는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를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제7장 손해배상 등] 제1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① 회사는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아니합니다. 제2조. 면책 ①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 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서비스로부터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등을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제6항의 회원의 손해에는 (1)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작성하고 있거나 전송 중이거나 저장하거나 제3자로부터 수신 중이거나 수신한 전자우편, 그에 첨부된 파일, 저장중이거나 저장된 전자우편 주소록 기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이하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한 경제적, 정신적 손해 (2) 이와 같은 데이터의 손상이나 손실로 인하여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행하고자 한 사실행위 또는 제3자와의 계약 기타의 법률행위 등이 불가능해지거나 지연됨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정신적 손해 등이 포함되며 이에 한정되지 않습니다. ⑧ 제6항 내지 7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없이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제6항 내지 8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데이터의 정기적인 백업을 실시함으로써 데이터의 복구 불능에 따른 회원의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며, 회원 역시 데이터의 손상 등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하여 전자우편 주소록이나 중요한 전자우편이나 첨부파일, 기타 데이터의 경우 자신의 컴퓨터 등에 직접 저장하여야 합니다. 제3조. 분쟁조정 ① 회사와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으며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울지방법원본원을 전속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 부 칙 개정된 약관은 2004년 5월 25일자부터 적용됩니다. 2003년 8월 1일부터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되며,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최종갱신일 : 2004년 5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