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종합 > 종합
 
작성일 : 17-05-31 15:29
<아카데미> 디모데 선교회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108  

 

디모데 로마 선교 아카데미

일시: 7월 13일~21일, 8월 1일~10일/ 모집 마감: 6월 15일

디모데 선교회 주관으로 작년부터 진행한 디모데 로마 선교 아카데미가 올해 다시 개최된다.

9박 10일 동안 로마, 파리, 만하임 등의 각 선교관에서 이루어지는 음악 단기선교 코스로, 국내 청년들의 삶에 큰 변화를 가 져와 영향을 끼치고 있다. 교회 문화의 근 원지인 유럽에서 강한 더위만큼이나 뜨겁게 진행될 본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한다. 다음은 일문일답.

■ 본 프로그램 기획 의도 및 계기

“우리나라 젊은 사람들의 삶에 큰 전환점을 마련해주고 싶었습니다. 현재 우리 모두 가 마주하고 있는 학문, 종교, 정신, 생각, 사상의 뿌리는 유럽이지요. 그러므로 왜 우 리가 이 역사와 세계 속에서 살고 있으며, 앞으로 어떤 방향을 가지고 살아야 할지에 대해 생각을 두드려보는 시간을 가지게 하 고 싶었습니다. 젊은 청년들이 유럽에 가서 신앙의 정신과 역사관, 세계관을 넓힌다면 우리나라가 선진국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도전정신과 용기를 심어주어 어떤 환경 속에서도 일어설 수 있는 의지를 단련시켜주고자 합니다.”

■ 세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신앙적인 활동과 그 외의 활동으로 나누 어 볼 수가 있습니다. 신앙적인 활동으로는 기본적인 예배는 물론, 찬양예배 등을 통 해 선교활동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해당 국 가의 일상회화를 배울 수 있는 언어수업을 통해 새로운 문화와 양식을 받아들이고, 여행을 통해 견문을 넓히면서 보다 더 마음을 유연하고 개방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합니다.”

■ 모집대상

“고등학생부터 20대, 30대 초반까지 가능합니다. 선교체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 그리고 음악 분야 전공자 중 악기 연주로 봉사와 헌신이 가능한 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본 프로그램의 효과

“일반적으로 사람은 낯선 환경에서 그동안 모르 던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지요. 그 과정에서 자신을 보다 더 객관적으로 판단할 수 있게 되고요. 일정 기간 동안 다양한 사람과 문화를 만나면서 인생에 대해 깊고 진지하게 생각하게 됩니다. 본인의 진로 에 대한 생각을 확고히 가지게 되는 분도 적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기도 하고, 직업을 찾기까지도 해요. 사람들에게 참 여러 가지 변화를 가져오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삶에 대한 통찰 과 봉사를 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남을 더 위할 수 있게 변했지요. 자신이 변화가 느껴지니 얼마나 삶이 달라 보이겠어요? 이러한 과정을 통해 음악 을 왜 하게 되는지 등의 근본적인 마음가짐까지 바꾸는 개혁을 맛보게 됩니다. 개혁이라는 것이 커다 란 것이 아니라 이렇게 가까운 곳에서도 일어날 수 있음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 앞으로의 계획

“앞으로 이와 같은 형식의 프로그램을 많고 다양 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경험이라는 것은 사람을 참 많이 변화시킬 수 있거든요. 변화를 원하는 청년들 에게 경험을 통해 인생의 큰 용기와 도전정신을 가 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고 싶습니다. 청년은 우리나라의 미래니까요. 이들이 더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해서 시야를 넓혀주고자 합니다. 젊은 시 절에 많은 경험을 쌓아 나중에 리더의 자리에 섰을 때, 세상을 보다 넓게, 깊게, 높게 볼 수 있는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시대의 흐름에 맞고 어떻게 변해야 하고 살아야 하는지를 알려줄 수 있는 이정표의 역할을 해주고 싶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으로 내면을 다져주면 이들이 많은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역사관과 신앙관을 바로잡아줄 수 있는 본 프로그램을 통해 자 기 자신을 꼭 찾을 수 있는 여러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일정 기간에 따라 수시로 다 양하게 진행되고 있으며(9박 10일, 14박 15일, 3개월, 6개월 등), 문의 및 등록은 디모데 선교 아카데 미 (010-9070 5921, 남궁란 간사)와의 상담을 통 해 가능하다(참가비 입금: 기업은행 232-120611- 01-012).
 

(문지애 기자/musicnews@music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