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종합 > 종합
 
작성일 : 17-06-30 16:56
<RECORD> 신간앨범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78  


               선우예권

15회 반 클라이번 콩쿠르 우승자 앨범

한국인 최초로 반 클라이번 콩쿠르에서 우승한 피아니스 트 선우예권의 15회 반 클 라이번 콩쿠르 우승자 앨범이 디지털 음원으로 지난 6월에 발매되었다. 음반은 오는 8월에 발매될 예정이다.

본 앨범에는 선우예권이 콩쿠르에서 연주한 J. Haydn <Sonata in C Major, Hob. XVI 48>, S. Rachmaninoff <Sonata No. 2 in B-flat Minor, Op. 36> 등이 수록 되었다.

센다이 국제 음악 콩쿠르와 스위스 방돔 프라이즈 콩쿠르, 인터내셔널 저먼 피아노 어워드에서 우승해 세계의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한국인 최초로 독주회를 열었던 선우예권은 현재 독일 하노버 국립음대에 재학 중이다.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 썸머 나잇 콘서트

지상 최대의 클래식 축제로 알려져 있는 빈 필하모닉 여름음악회의 연주가 실황 앨범으로 발매되었다.

이번 연주에는 피아니스트이자 지휘자인 크리스토프 에센바흐가 지휘를 맡았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디바 소프라노 르네 플레밍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아름다운 클래식을 선사할 예정이다. 수록곡은 안토닌 드보르작의 <카니발 서곡>을 비롯해 폭 넓은 레퍼토리로 팬들에게 큰 기대감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휘를 맡은 크리스토프 에센바흐는 서울시향의 정기공연을 맡은 바 있으며, 현재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의 음악감독을 맡고 있다.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

Motets

지난 10년 간 합창음악의 진수를 향한 일관된 길을 묵묵히 걸어온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의 첫 정규 앨범이 발매되었다.

이번 앨범은 합창 문헌적 차원에서도 교육적인 내용일 뿐 아니라, 완성도 있는 레코딩 작업이 이 루어져 합창음악 애호가들도 만족시킬 것으로 보여진다. 또한 합창과 바로크음악에 경험이 풍부한 오디오가이에서 레코딩하여 더욱 아름다운 합창 사운드를 들려준다.

한편, 콜레기움 보칼레 서울은 바로크 시대의 합창, 교회 음악을 중심으로 그 당대의 양식과 스타일을 연구하여 연주하는 합창단으로, 올해 창단 10주년을 맞이하여 바흐의 모테트 전곡연주와 모차르트 레퀴엠 연주, 독일 순회연주(종교개혁 500주년 기념)를 통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칼 뵘

The Early Years

지휘자 칼 뵘의 초기 지휘경력을 관망할 수 있는 관현악 레코딩을 모은 전집이 발매되었다. 이번 앨범은 그의 85번 째 생일을 맞이하여 1979EMI(현재 워너클래식)에서 발매한 LP전집을 올해 새로운 리마스터링을 거쳐 CD로 새롭게 발매한 것이다.

그는 법학을 전공하던 중 뒤늦게 지휘의 세계에 뛰어들어 전설적인 지휘자 브루노 발터에게 발탁되었다. 이후 독일 드레스덴 국립 오페라극장, 빈 국립 오페라 극장의 지휘자와 감독을 역임하며 세계적인 마에스트로로 자리매김 할 수 있었다.

한편, 이번 앨범은 칼 뵘이 드레스덴과 빈, 런던을 오가며 활동하던 당시의 오케스트라 작품들 및 미공개 작품들이 수록되어 눈여겨볼 만하다.



네만야 라두로비치

BACH

2015년에 앨범 ‘Journey East’를 통해 에코상을 수상한 바이올리니스트 네만야 라두로비치가 새 앨범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바흐의 음악을 담은 앨범으로 <바이올린 협주곡 1><두 대의 바이올린을 위한 협주곡 BWV. 1043>, <G선상의 아리아> 등 바흐의 인기 작품이 수록되었다. 또한 라두로비치의 음악적 동료들로 구성된 앙상블 더블센스가 이번 앨범에 함께 참여해 음악을 새롭게 편곡하여 연주했다.

한편 네만야 라두로비치는 프랑스 파리 음악원에서 수학했으며, 이후 프랑스의 음악의 승리 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정명훈의 지휘로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베토벤 협주곡을 연주해 호평을 받으며 세계적인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