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공연정보
기획공연
할인티켓
 
공연 > 공연
 
작성일 : 17-05-01 14:39
<종합II>성정문화재단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04  

음악으로 통(通)하는
사랑과 희망의 콘서트

6월 1일 오후 7시 30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제 27회 성정청소년음악회가 6월 1일 오 후 7시 30분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사랑과 희망의 콘서트>로 열린다.

관객들 사이에서 문화예술 나눔 메세나로 알려진 성정문화재단의 연주회는 특별하고 다채로운 구성으로 인식되어 있기에 제 27 회 사랑과 희망의 콘서트는 더욱 관심이 집 중되어있다.

성정문화재단 관계자는 “사람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을 바탕으로 다양한 문화, 예 술 나눔을 한다는 열정 속에 레퍼토리를 구 성하고 있다.”며 “예술을 통해 더 많은 청소 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그런 의미가 부합되어서일까 이번 연주회는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난타, 재즈, 뮤지컬 곡 등 다양한 장르에서 관객의 눈높이에 맞 는 음악을 엄선하여 그 어느 때 보다도 들 을 거리와 볼거리가 풍성하다.

성정문화재단의 난파소년소녀합창단원 (교육반)들이 선보이는 화려하고 절도 있는 난타퍼포먼스로 연주회의 포문을 연다. 그 뒤를 이어 재즈바이올리니스트 김빛날윤미 의 매력에 빠져드는 <알비노니>, <캐논 랩소 디>, <라스트카니발>, <리베르탱고>, <신 아 리랑> 등 다양한 레퍼토리를 들을 수 있다. 차세대 대한민국을 빛낼 라이징 스타로 결 성된 성정트리오(Pf 이재영, Vn 김소정, Vc 민찬흥)의 F. Mendelssohn <Piano Trio no.1 in d minor, Op. 49(1, 4악장)>을 비 롯하여 소누스 중창단(테너 김재성, 박영 준, 바리톤 정현묵, 박종헌)의 <넬라판타지 아>, <지금 이 순간>, <청산에 살리라>, <네순 도르마>, <오 솔레미오>를 감상할 수 있다.

특별히 이번 연주회에서는 JL희망합창단 이 함께하여 더욱 눈길을 끈다. JL희망합창 단은 2017년 경기도교육청의 주최로 수원굿 윌스토어 합창단 사업부에서 개교한 학교로 발달청소년들에게 노래하는 일자리를 마련 해 주기위하여 만들어진 꿈의 학교이다. 고등 학교 졸업 이후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진로가 마땅찮 다는 사회적 문제를 개선해 보기 위하여 학생들이 가장 즐겁고 잘하는 ‘노래’를 매개로 직업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 취지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다.

JL희망합창단이 선보이는 합창 소리 속에는 단순 히 그들의 음성을 넘어서 땀과 희망, 노력이 묻어나 기에 관객들에게는 단순히 연주를 감상하는 것이 아 닌 공감하고 느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것이다.

성정문화재단의 성정청소년음악회는 삼성생명 후원으로 진행되며 문화 사각지대 청소년들과 다 문화가정 청소년 200여명을 초청하여 가족과 함 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음악으로 소통 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연주회에 많은 관객들이 함께 하기를 기대한다.

(전진슬 기자/muisncews@musiced.co.kr)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17-05-01 14:39:41 음악계뉴스에서 이동 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