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공연정보
기획공연
할인티켓
 
공연 > 공연
 
작성일 : 17-02-15 14:28
<PREVIEW I> 오케스트라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82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228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1985년 창단 이래 지난 30여 년간 국내외에서 활발한 연주활동을 펼 치며 대한민국 교향악단의 위상을 높여 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이 하 코리아심포니)의 제 200회 정기 연주회를 228일 오후 8시 예술의 전당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 로 그램은 G . M a h l e r‘Symphony No. 2 in c minor `Resurrection`’, 코리안심포니의 제 5대 예술감독이자 상 임지휘자인 임헌정의 지휘 아래 국립합창단, 고양시립합창 단, 서울모테트합창단이 연합 합창으로 함께할 예정이다.

더불어 이날의 무대에서는 2014년 벨기에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에서 우승을 거머쥔 소프라노 황수미와 한국인 메조 소프라노로서 최초로 빈 국립오페라 극장에 데뷔하며 활발 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메조소프라노 양송미가 협연할 것으 로 알려졌다

 

서울시립교향악단

224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서울시향의 자비네 마이어의 모차 르트 클라리넷 협주곡224일 오 후 8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 최된다.

이들은 2015년 국제 말코 지휘 콩 쿠르 우승자인 대만 출신의 떠오 르는 신예 텅취 촹의 지휘 아래 I. Stravinsky‘The Firebird(1919 version)’을 메인 레퍼토리로, 모차르 트의 낙관적인 희극 ‘‘Le Nozze di Figaro’ Overture, K. 492’와 드뷔시 이후 프랑스 최고의 현대음악 작곡가인 O. Messiaen‘Un Sourire’를 함께 선보인다.

협연 무대에는 클라리넷의 여제로 불리며 현역 클라리 네티스트 중 가장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자비네 마이어가 평화로운 아름다움의 극치를 보여주는 W. A. Mozart‘Clarinet Concerto in A Major, K. 622’를 협연해 더욱 관 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223일 오후 7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부 천필)2017년 마련한 기획연주 시 리즈 <Maestra Maestro>의 첫 번째 시리즈가 223일 오후 730분 부천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시작된다.

이번 시리즈의 주인공은 최정상 의 피아니스트이자 수원시립교향 악단의 예술감독으로 한국 음악계 를 이끌어 가고 있는 마에스트로 김대진(한국예술학교 교수) 으로, E. Grieg‘‘The Last Spring’ from two elegiac melodies, Op. 34’, R. Schumann‘Cello Concerto in a minor Op. 129’, ‘Symphony No. 1 in B flat Major Op. 38 ‘Spring’’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이 날의 무대에서는 지적이고 독창적인 연주로 대한 민국을 대표하는 첼리스트 양성원(연세대 교수)이 협연할 것 으로 알려졌다.


인천시립교향악단

224일 오후 730분 인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인천시립교향악단(이하 인천시향)윈터 스노우 시즌마지막 무대인 <협주 곡VS협주곡>224일 오후 730분 인천문화 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 최된다(지휘 정치용).

이날 첫 연주는 모차르 트의 창작력이 가장 왕성 하고 원숙한 시기에 만들어져 탁월한 음악적 완성 도를 자랑하는 작품이라 평가 받는 오페라 후궁으 로부터의 도주 서곡을 선보인다. 이어 오보이스트 마성예의 협연으로 모차르트의 오보에 협주곡, 2부에서는 프로코피에프의 바이올린 협주곡 제 2 을 바이올리니스트 신정은의 협연으로 들려준 다. 마지막은 피아니스트 하규태의 협연으로 차이 코프스키의 피아노 협주곡 제1을 선보이며 관객 들이 각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의 대표 협주곡을 관악기, 현악기, 그리고 건반악기로 감상할 수 있 는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수원시립교향악단

228일 오후 730분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

 
2014년부터 매년 1회씩 수원시와 수원시립교향악 단(이하 수원시향)이 주최 하고 수원음악협회가 주관 하는 수원음악인의 밤2 28일 오후 730분 수 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 서 열린다(지휘 김대진).

이번 무대는 수원에서 배출한 소프라노 전지영, 테너 강정우, 피아니스 트 김은아, 그리고 수원을 대표하는 문화예술단 체인 성정문화재단의 성정트리오가 출연하여 F. Liszt‘Concerto Piano No. 2 A Major’, L. v. Beethoven‘Triple Concerto in C Major, Op. 56’ 외 국내외 유명한 오페라 아리아와 성악 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것으로 알려졌다.

올해도 역시 매년 수원음악인의 밤을 지휘해 온 수원시향 김대진 예술감독의 지휘를 통해 ‘2017 수 원음악인의 밤은 격조 있고 품격 높은 연주회로 진 행 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