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5-01 15:06
<이슈>앨범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199  

이성주 바흐 바이올린 협주곡

지난 4월 21일 발매/ 바흐 <바이올린 협주곡 BWV 1041, 1042, 1043번> 수록

차가운 이성과 따뜻한 감성을 적절히 녹여낼 줄 아는 바이올 리니스트 이성주가 1977년 뉴욕 데뷔 이후 40년 간 손에서 놓 지 않았던 바흐의 곡들로 채워 신보 소식을 전해왔다.

이번 앨범에서는 오케스트라 대신 GRE 기타 콰르텟(박종 호, 이노영, 배광수, 이건화)과의 녹음으로 색다른 바흐를 보여 주며, BWV 1403번은 노부스콰르텟 멤버이자 제자인 바이올 리니스트 김영욱과 호흡을 맞추었다.

‘황금빛 톤’을 가진 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는 이번 앨범을 통 해 음악가이자 교육자로서 살아온 그녀의 삶과 음악에 대한 철학을 모두 들려 준다.

 

말러 교향곡 제 1번 라장조 ‘거인’

지난 4월 3일 발매/ 박영민 지휘,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박영민 지휘자가 이끄는 부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이하 부천 필)가 <말러 교향곡 제 1번 ‘거인’> 음반을 지난 4월 3일 출시했다.

한국 음악사상 구스타프 말러의 교향곡 전곡 연주에 최초 도 전하여 한국 클래식 음악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던 부천필은 2015년 박영민 상임지휘자의 취임 이후 한층 더 진화된 사운드 는 물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음반은 지난 2016년 7월, 고양아람누리 음악당에서 음 반을 위한 녹음과 별도로 진행되었고, 한국 최고의 톤 마이스 터 최 진과의 작업으로 작품에 깊이를 더했다는 평가이다.

 

베를린 필하모니홀 신년음악회
실황음반

지난 4월 14일 발매/ 박성준 지휘/ 헝가리 MAV 심포니 오케스트라

독일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인 지휘자 박성준(David Sungjun Park)의 신년음악회 실황음반이 출시되었다.

그는 2017년 1월 5일 베를린 필하모니 메인홀에서 헝가리의 유서 깊은 MAV 심포니 오케스트라를 지휘하여 스메나타 <교 향시 나의 조곡 중 몰다우>,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제 5번> 등 을 연주하였다.

이날 지휘자 박성준과 MAV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연주는 베 를린 청중들로부터 “한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에 가까운 연주”, “풍부한 음악성과 낭만적 시성이 넘치는 최고의 연주” 등 최상의 찬사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