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5-01 14:24
<INFORMATION>(주)파가니니악기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108  

바쿤클라리넷 제품 설명회

지난 4월 19일 오전 10시 파가니니 악기사에서 개최

지난 4월 19일 오전 10시에 파가니니 악기 사에서 바쿤악기사(BACKUN MUSICAL SERVICES)에서 제작된 클라리넷 제품 설명 회가 있었다.

바쿤 악기사는 2000년도에 Morrie Backun 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악기 제작을 물론 악기 수리에도 일가견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악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본래는 배럴 과 벨 제작에 명성이 자자했다. 국내에서는 전 문연주자, 입시생, 동호인 구분 없이 배럴과 벨 에 있어 상당한 인지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캐나다에 본점을 두고 있어 악기 제작에 사용되는 목재의 높은 질로 한국은 물론 일본, 중국 등지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설명회는 바쿤 악기사의 Joel Jaffe 부사장 의 악기 소개로 이루어졌으며, 현장에는 ㈜파 가니니 홍두식 대표와 클라리넷 연주자 및 클 라리넷 샵을 운영하는 사장들과 ㈜파가니니 직원 등 20여명이 모였다.

BAKCUN에서 새로 출시한 4대의 클라리넷 (Alpha, Beta, Protege, Q시리즈)에 대한 정 보를 전달하는 시간으로서, 한 클라리넷에 대 한 Joel Jaffe 부사장의 자세한 설명이 이루어 진 후 질의응답을 하고, 그 후에 다음 클라리넷 에 대해 설명하는 방식으로 차분한 분위기 속 에서 설명회가 이루어졌다.

설명 내용은 악기의 본체가 어떤 소재로 만 들어졌고, 그에 따라 어떤 특징을 갖고 있는지 에 대한 설명이 일차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운 지 키(Key), 패드, 배럴, 벨, 마우스 피스 등 세 세한 부품의 특징, 원료, 생산방법에 대해 상세 하게 이루어지는 설명에 참석자들은 고도의 집 중을 다해 귀를 기울였다. 또한 그에 대해 적극 적인 질문을 아끼지 않아 현장은 뜨거웠다.

그 뿐만 아니라 각 악기의 특성과 실용성, 외 관을 고려한 악기 케이스를 선보여 참석자들 의 시선을 모았으며, 악기를 직접 가까이에서 보고, 만져볼 수 있는 기회를 통해 제품에 대해 꼼꼼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Joel Jaffe 부사장은 신제품 Q시리즈를 “전 공자 악기로 제작하였고 악기 음색이 따뜻하 고 고급스러우며 화려하여 타사 제품에 비해 전혀 손색이 없어 미국과 유럽에서 선풍적인 인기제품”이라고 설명했다.

BAKCUN Beta에 대해서는 “목재의 본연의 색을 유지해서 만들었다.”며, “제작과정에서 목 재를 오일에 넣어 변질되는 제품과는 달리 최 고급 목재를 그대로 사용해 어린 아이들이 연 주하기에 보다 편안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리고 필요한 부품의 공급은 수입원인 ㈜파가니니악기에서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뜻 을 밝혔다.

본 악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파가니니 악기사 홈페이지(http://www.paganini. co.kr/) 혹은 전화(02-525-0513)를 통해 문 의 가능하다.

한편, (주)파가니니악기는 1981년 낙원상 가에서 시작하여 현재는 국내에 서초동 본 점을 포함하여 5개 지점을 운영하여 명실 공히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악기 판매회사 이다. 세계각지에서 2,500여종의 엄선된 악 기관련 품목을 수입하여 국내 협력업체 및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으며, 현악기브랜드 인 <파가니니>와 세계적인 브라스 브랜드인 <Eastman>과 <Shires> 그리고 플롯 브랜 드로 <Burkart>,<Haynes>, <Brannen> 등을 수입하고 있다.

(문지애 기자/musicnews@music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