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3-31 15:52
<현장취재> a-CULTURE KOREA MECENAT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98  

 

에이컬쳐 코리아 메세나 창립식

지난 321일 오후 630분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

지난 321일 저녁 630분에 강남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에서 에이컬쳐 코리아 메세나(a-CULTURE KOREA MECENAT) 창립 식이 거행되었다.

본 단체는 각계의 리더를 맡고 있는 기업인, 전문직, 관료, 방송인 등 100인의 회원들로 구성되어 예술로 하나되어 대한민국을 행복한 나 라로라는 슬로건 아래 창립이 되었다.

식순은 오프닝공연,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외부인사들과 강마루 운 영위원장(한국예술문화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의 인사말, 회원 단 체사진 촬영, 디너/건배제의, 축하공연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희규 이사회의장(()한국노년복지연합 이사장)21세기는 문화시대라며 문화를 통하 지 않고는 사회, 정치, 경제가 움직이지 않는다. 예술을 통해 기업 간에 합심하여 함께 성장 을 추구하고 교류할 수 있으면 좋겠다. 아이를 돌보는 부모의 입장에서 지켜봐줬으면 한다.” 라는 인사말을 건넸다.

이어 강 위원장은 유럽의 예술문화는 조상이 물려준 것이라며, “우리가 후손에 게 무엇을 물려줄 수 있어야 하는지를 생 각해야 한다. 재능 있는 음악가를 후원해 대한민국을 행복하게 만드는 중심에 서겠 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그를 위해서 는 예술로 하나가 되어야 한다며 함께 동 참해달라는 부탁을 거듭 강조했다.

에이컬쳐 코리아는 출범 후 문화예술계의 신인 발굴, 일자리 창출, 문화 예술단체들의 권익 보호활동, 매월 1회 정기모임 및 콘서트, 기관과 단체와의 협약, 회원 간의 상생 협력 방안과 지역 예술문화 융성방안 고안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본 단체는 이사 및 고문단, 운영위원단의 조직으로 발족해 앞으로 점차 전국 조직으 로 확대할 방침이다.

(문지애 기자/musicnews@music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