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3-13 10:21
<종합II>(주) 삼익악기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21  

 

2017 SAMICK/SEILER신인음악회&그랜드피아노페어

지난 225일 오후 2/ 38~10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삼익아트홀

삼익악기는 다양하게 진행되고 있는 연 중행사를 통해 오랜 세월동안 대중과 소통 을 해오고 있다. 1958년에 창립되어 현재까 지 많은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을 받아 오고 있는 까닭이다. 올해에도 [SAMICK/ SEILER 신인음악회], [2017 SAMICK/ SEILER 그랜드피아노 페어] 등의 적극적인 움직임으로 대중에게 다가가는 삼익악기 의 그간의 행보를 알아보았다.

[5SAMICK/SEILER 신인음악회]

올해로 47번째를 맞이하는 SAMICK-SEILER 콩쿠르의 하이라이트인 [SAMICK /SEILER 신인음악회]가 지난 225일 오 후 2시에 논현동 삼익악기사옥 내 삼익아트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지난 46회 삼 익-자일러 콩쿠르 6개 부문별 우승자들(초등 1/2학년부: 지현서, 초등3/4학년부: 유서영, 초등5/6학년부: 남요원, 중등부: 김선아, 고등 부: 박연동, 대학/일반부: 김정진)이 경연 참가 자가 아닌 연주자로서 각자 한층 발전된 실력 과 레퍼토리로 150여명의 청중 앞에서 실력 을 유감없이 드러낸 자리였다. 무엇보다 콩쿠 르의 역사와 전통만큼 권위 있는 국내 최정상 피아니스트이자 교수로 구성된 심사위원진 전원과 외부 기업 인사들이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해 뜻 깊은 시간이었다. 김대진 심사위원 장(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피아니스트)은 축 사에서 콩쿠르는 흘륭한 피아니스트로 나아 가는 하나의 결과로 비춰지기 전에 자기 자신 을 갈고닦는 과정의 역할을 해야 한다.”삼 익-자일러 콩쿠르는 그러한 수준의 대표 콩 쿠르로서 유익한 과정 중의 하나다.”라고 메 시지를 전했다.

올해 59일부터 진행되는 제 47회 삼 익-SEILER 콩쿠르 역시 내년 초에 개최될 신인음악회 현장을 빛내줄 신예 음악가들을 치열한 예선, 본선을 거쳐 배출해 내기 위한 자리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된다. 특히 내년부 터 삼익문화재단이 직접 콩쿠르를 주관하도 록 전환되어 수상자들에 대해 더 새롭고 풍 족한 시상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2017 SAMICK/SEILER 그랜드피아노 페어]

최근 그랜드피아노에 대한 수요층이 다양 하고 폭넓게 늘어남에 부흥하고자 삼익악기 본사에서 직접 주관하는 [2017 SAMICK/ SEILER 그랜드피아노 페어]38일부 터 10일까지 개최하였다. 접근성이 뛰어난 강 남구 논현동 삼익악기 빌딩 내 삼익아트홀에 서 진행되었다는 점과 전시되는 다양한 20여 대 그랜드피아노 중 독일 SEILER 그랜드피 아노를 포함해 특별가 판매를 진행한 것, 행 사기간 구매고객에게 DYSON(다이슨) 청소 기가 사은품으로 증정되는 점 등이 특징적 이었다.

특히 최근 피아노 전공생뿐만 아니라 음악 계열 전공생 및 신축교회 등 여러 소비자가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각 소비층의 선호도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이즈의 모델이 늘어나 방 문객에게는 비교,체험을 위한 적절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삼익악기 관계자는 금번 행사를 통해 다양 한 소비자의 로망인 그랜드 피아노에 대한 체 험을 제공하고 싶었다. 동시에 전세계 최고의 생산시설을 갖춘 삼익 그랜드 피아노의 정통 성을 알리며, 독일 SEILER 그랜드피아노도 다양하게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였 기에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문지애 기자/musicnews@music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