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2-15 14:37
<뉴스>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104  

서경대-인제군-인제군문화재단

문화예술 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지난 131일 문화예술 교류협력 업무협약 체결 발표
서경대학교 서경예술교육센터는 인제군, 인제군문화 재단과 문화예술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 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100인 오케스트라를 공동 운영하 는 인제군과 인제군문화재단이 문화예술교육 프 로그램의 연구·개발과 오케스트라의 효율적 운 영, 지역축제 등 신규 사업 발굴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오케스트라 교육과 관련한 프로그램의 공동 기획 및 진행, 문화예술 관련 프로그램의 제안 및 협의,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 신규 사업의 공동 개발 및 교 류협력, 기타 협력모델 개발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100인 오케스트라는 인제군민이면 연력에 상관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27일 단원들 과의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년간의 교육일정이 시 작된다.

 

월드비전 합창단 음악영재 프로그램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 전문 음악교육

 
월드비전 합창단은 음악영재 프로그램을 통해 초등학교 저학 년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음악교 육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55년의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 로 한 전문교사들의 노하우로 교 육하는 월드비전 합창단의 영재 프로그램은 아이의 잠재되어 있는 음악성을 개발하기 위해 신체 활동 놀이를 진행하고 온 몸으로 음악을 느끼고 신체와 악기와 노래로 음악 을 표현하도록 교육한다.

수업은 강서구에 위치한 월드비전 음악원에서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별도의 오디션은 없으며 317일까지 지원 접 수를 받는다. 교육은 324일부터 630일까지 14, 91일부터 12 8일까지 14주로 진행된다. 영재반 신청은 월드비전 합창단 홈페이지 를 통해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