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계뉴스
 
작성일 : 17-02-15 14:14
<소식> 신보소식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32  

피아니스트 마우리치오 폴리니

23일 국내 발매

 
 
나는 쇼팽과 사랑에 빠졌어요. 그의 음악은 항상 나를 놀라게 합 니다.”

1960년 쇼팽 국제 콩쿠르 우승자로 저명한 피아니스트 마우리치 오 폴리니의 새 앨범 F. Chopin‘Late Works Op.59-64’23일 국내에서 발매된다.

쇼팽의 작품번호 59번부터 64번까지 후기작품으로 구성된 본 앨 범은, ‘뱃노래 60’, ‘환상 폴로네이즈’, 2개의 녹턴 등이 수록되었다. 특히 폴리니가 이전 앨범에서 단 한 번도 녹음하지 않았던 레퍼토 리 ‘6개의 마주르카‘3개의 왈츠가 담겨있다. 한편, 폴리니는 클래식 음악계의 거장들에 관 한 영상물을 제작하여 유명해진 브뤼노 몽생종의 다큐멘터리 대가의 손’(2015)에 출연했고, 이는 2015년 전 세계적으로 발매되어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다.

 

 

2017년 빈 신년음악회

지난 110일 소니뮤직 음반 출시

 
 2017년 새해 첫날 펼쳐진 ‘2017 빈 신년음악회110일 음 반으로 발매됐다. 지난 11일 오스트리아 빈 무지크페라인 황 금홀에서 열린 ‘2017 빈 신년음악회는 베네수엘라 출신의 클래 식계 신성으로 알려져 있는 35세 구스타보 두다멜이 지휘했는데, 그는 LA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자로 신년음악회 역사상 최 연소 지휘자로 기록됐다.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7곡의 초연 작품 을 포함해 총 21곡을 연주한 빈 신년음악회는, 1842년 처음 만들 어진 최초의 오케스트라 빈 필하모닉이 전 세계에 희망과 우정, 평화의 정신을 전하기 위하여 1941년 처음 개최 되었다.

한편, 빈 신년음악회는 현재 90개 국가에서 방영되며 매해 약 5천만 명의 방청자가 지켜보 는 클래식계의 가장 큰 행사 중 하나다.

 

 

색소포니스트 이병주 싱글앨범 ‘Travel’ 발매 124일 발매

 
 
한국을 대표하는 서정적 색소포니스트 이병주의 신보 ‘Travel’124일에 발매되었다. 3곡으로 구성 되었으며, 타이틀곡 1First Train은 여행을 떠나는 설레는 마음을 담아낸 곡이다. 2Travel은 경쾌한 드럼 비트로 시작하여 즐거운 기분을 만끽할 수 있고 마지막 3It’s time to say goodbye는 여행을 마무리하는 아쉬움을 담고 있다. 이병주는 한국적이면서 재즈와 클래식을 적절 히 조합한 음악을 구성하여 일본 오사카, 후쿠오카 등 한국과 일본 을 넘나들며 활발하게 연주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4년에는 일본 에서 정규앨범 1어쿠스틱오션을 발매했다. 현재 동의대학교 산업문화대학원 출강 및 대구예 술대학교 공연음악과 겸임교수로 재직 중에 있으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막스 리히터 ‘Three Worlds: Music From Woolf Works’

23일 국내 발매

   
 
클래식 음악의 연금술사막스 리히터가 발레 음악에 도전했 다. 앨범에는 리히터가 작곡을 맡은 발레 공연 울프 웍스(Woolf Works)’의 곡들이 담겼다. 본 앨범의 1막에선 댈러웨이 부인의 세 캐릭터 피터, 샐리, 셉티머스에 초점을 맞춰 작곡했다. 그는 책을 이해하고 캐릭터를 알고 있다면 음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 을 것이라고 전했다. 2올랜도는 한 인물의 삶의 변화를 그렸 기 때문에 변주곡으로 만들었으며, 3파도는 바다와 오케스트 라가 노래하는 듯한 느낌을 준다. 리히터는 버지니아 울프가 평 생을 싸웠던 문제와 그가 찾은 답을 시각적으로 구현할 기회를 얻게 된 것은 굉장한 경험 이 었다.”며 이번 앨범 작업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