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콩쿨/입시 > 콩쿨/입시
 
작성일 : 17-05-01 14:17
<모집>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 피아노 페다고지학과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195  
 장르 :
 기간 :
 장소 :

실용적 & 특성화 커리큘럼으로
차세대 음악인을 양성하다

접수기간: 5월 10일부터 29일까지/ 전형일시: 6월 10일

최양옥 주임교수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공로패,
러시아 국제문화교류 공로상 수상

지난 4월 5일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악대학
 Boguslaw Jan Storbel 교수 Master Class 성황리에 마침

21세기 전문 피아노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하는 교육기관 명지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피아노 페다고지학과(이하 페다고지학과)’는, 2010년 개설된 후 최양옥 주임교수(이하 최 양옥 교수)를 비롯해 유능한 실력파 교수진 과 함께 학생들에게 실용적, 특성화된 다양 한 교육의 정보를 제공하며 재능 있는 학생들 을 발굴하는데 힘쓰고 있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 큰 발전을 위해 교수진 과 학생들이 열의를 다지고 있는 페다고지학과 는, 국내외 유명 연주자와 교수들을 초청하여 연주기법이나 곡 해석 등 연주 실기적인 측면 에서 수준 높은 마스터 클래스와 세미나 및 특 강을 개설하고 있어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페다고지학과에서는 실기 교육에 중점을 둔 결과 재학생들이 각종 콩쿠르에서 우수한 성적 으로 입상하는 결과를 낳기도 하였으며, 독일 뒤셀도르프 국립음대 교류음악회 및 Strobel 교수 마스터 클래스, 드레 스덴 국립음대 Zenziper 학장 마스 터 클래스, 쇼팽 아시아 국제콩쿠르 심사위원 prof. Mariotti 마스터 클 래스 등 해외 유명 교수진들의 수준 높은 마스터 클래스를 개최하고 있 어 많은 음악학도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5일 또한 2017학년 1 학기 특강으로 독일 뒤셀도르프 국 립음악대학 교수로 재직 중인 Boguslaw Jan Storbel 의 Master Class를 성황리에 마치며 학들에게 큰 자극제가 되었다.

피아노학원 경영법, 스즈키 피아노 교수법, 음악치료, 바디맵핑 등 피아노 교육 전반에 관한 특강도 다채롭게 마련해 연주와 교육, 이론과 실기 경험을 두루 쌓을 수 있는 차별 화 된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 음악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페다고지학과. 이 같은 실질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학문을 쌓은 많은 졸업생들이 유학 및 음악지도자로 활동 하는 가운데, 페다고지학과는 동문회를 창단 하여 이를 기념하는 연주 무대를 가진 바 있 었다.

또한 오는 5월 20일 오후 7시 30분 꿈의숲 아트센터에서 피아노페다고지학과 제 18회 춘계 정기연주회(출연: 박민지, 남기숙, 이수 현, 성지현, 김혜은, 이 진, 한선아, 권혜성, 신 은혜, 황성숙)가 꾸며질 것으로 전해져 기대 를 모으고 있다.

최양옥 교수는 “본교 학과 교수진과 학생들 은 보이는 곳에서 보이지 않는 곳까지 풍요로 운 음악의 결실을 맺기 위해 매 학기마다 정기 연주회 및 특강과 세미나를 개최하여 지식의 깊이와 연주가로서의 실력을 끊임없이 발전하 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연주회를 위하여 애쓰신 모든 교수진의 열의와 노고로 학생들 의 실력과 의지가 화합되어 그들의 삶의 필요 한 교육과 결실이 되어 많은 것을 느끼고 교수 학과 연주가로서의 역량을 드높이어 본교의 빙 상적인 도약을 실현하는 학과로 발전하는 씨앗 이 되기를 소망합니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한편, 최양옥 교수는 지난 2016년 12월 28 일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에서 대한민국 음 악예술 발전에 힘썼으며, 음악 실연자의 위상 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패 를 인정받았다. 더불어 2017년 2월 18일 러 시아 국제문화교류 공로상을 수상함과 동시 에 러시아 푸쉬킨 극장에서 한·러 수교 27주 년기념 음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렇게 최 양옥 교수는 국내외에서 활발한 음악적 활동 과 공을 인정받아 그의 제자들에게도 스승으 로서의 본보기를 톡톡히 보여주고 있다.

2017년 피아노 페다고지학과 신입생 모집 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전화(피아노 페다고지 학과: 02-300-1641/ 학과조교: 010-3362- 3331) 또는 홈페이지(명지대학교 http:// www.mju.ac.kr/ 명지대 문화예술대학원 피아노페다고지과 http://cafe.naver.com/ mjupiano)를 통해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전진슬 기자/musicnews@music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