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콩쿨/입시 > 콩쿨/입시
 
작성일 : 16-12-19 08:39
<종합> 한국예술평가위원회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416  
 장르 :
 기간 :
 장소 :

2016 한예음악콩쿠르 시상식 & 대상전  

지난 129일 오후 8시 세라믹팔레스홀에서 개최 

한국예술평가위원회(회장 이유정)가 주최하는 2016 한예음악콩쿠르 시상식 & 대상전이 지난 129일 오후 8시 세라믹팔레스홀에서 개최되었다.

지난 6월과 10월 각각 열린 2016 한예음악콩쿠르 상·하반기 파트별 대상 수상자들의 연주회를 통해 전체 대상 1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이 번 무대는, 상반기 피아노 대상 박서연(서울예고2), 현악 대상 김희연(서울예고3), 관악 대상 구다연(계 원예고3), 하반기 피아노 대상 이 린(경희대4), 성악 대상 이채연(삼육대4), 이대진(추계예대2), 현악 대상 심동영(예원학교3), 관악 대상 이서영(예 원학교3)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전체 대상은 한국예술평가위원회 이사진과 사계의 권위자들이 수상자들의 연주회를 감상 한 후 투표를 통해 제일 많은 표를 받은 연주자 1명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하반기 피아노 대 상 수상자 이 린(경희대4)이 전체 대상을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체 대상 수상자 이 린 학생은 상장과 함께 장학금 100만 원을 수여 받았으며, 그 외 대상 7명은 상장 및 장학금 50만 원과 더불어 청아출판사에서 기부한 책을 함께 수여 받았다.

아울러 올해의 우수지도자상에는 방아람(피아노), 김현경(성악), 장승호(현악), 김영민(관악) 이 수상하였으며 이 린, 심동영, 이서영 수상자는 수여된 장학금의 일부를 참사랑 실천회에 불우이웃돕기성금으로 기부하며 시상식 현장에서 후원증서를 전달 받았다.
이는 수상자 본인의 이름으로 불우이웃을 돕는데 참여함으로써 학생들이 기부문화에 대해 보 다 적극성을 갖고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자 하는 의미를 담았다.

한편, 시상자로는 한국예술평가위원회 이유정 회장, Korea CEO Summit 박봉규 이사장, ()유한킴벌리 최규복 대표, ()정 일 스톨트 헤븐 울산 이승만 대표, ()듀오 이충희 대표, ()삼신 이 병천 회장, ()한국수목원 김주안 회장, 듀오정보주식회사 박수경 대 표, 강남교자 신철호 대표가 참여 하였다.

(백소연 기자/musicnews@music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