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계뉴스
공연
인터뷰
음악교육
콩쿨/입시
종합
자료실
교수법/연재
탁계석-투데이뉴스
 
음악교육 > 음악교육
 
작성일 : 17-01-25 11:29
<모집> 동국대 음악원
 글쓴이 : 음악교육신문사
조회 : 254  



음악학도들의 열정이 깃든
참된 예술교육 배움터


실기고사 및 면접일정: 3차 2월 13일 

 
대한민국 중심대학의 평생기관으로써 최고의 명성을 쌓아온 동국대학교(이하 동국대) 평생 교육원은, 지난 19963월에 창설된 이래 21 세기 지식기반사회와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자 기계발을 위한 창조적 교육 과정을 개설해 선진 학사지원체제를 구축 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동국대 음악원은 20119월에 개원하여 학사학위과정 뿐만 아니라 클래식 음 악의 본고장인 정통 유럽식 콘서바토리를 지향 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음악학사 학위과정이 개설되어 학생들이 이전보다 심도 있는 음악 교 육을 받고 있다.

기존의 유익하고 권위 있는 강의뿐만 아니라 전문 음악인 양성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 원격 교육과정, 자격증 취득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하 고 있는 이곳은, 전문성을 두루 갖춘 교·강사들 을 초빙해 학생 모두에게 성취와 만족을 줄 수 있는 교육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최단기간 초고속 성장

이미 음악계 구석구석까지 입소문으로 정평 이 나있는 동국대 음악원은, 출강하는 교·강사 진 모두가 함께 학교를 세워나간다는 마음으로 성심을 다하는 열정적인 학교다. 이에 안주하 지 않고 2016년부터는 관, 현악 전공이 금관악 기까지 확대 및 편성되어 모든 전공의 학생들을 고루 선발할 예정으로 알려진 이곳은, 불과 단 몇 년 만에도 눈부신 발전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음악원에서는 과거 디플롬 과정과 동일 하게 전공 8학기와 준전공 4학기, 두 과정으로 나뉘어 동국대 수료증을 수여하고 있다. 클래스 과정은 취미로 음악을 시작한 학생 위주로 그룹 레슨 46 명을 구성해 진행하며, 준전공 과정 은 취미에서 그치지 않고 이를 뛰어넘는 실력향 상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과정이다. 또한, 전 공 과정은 음악이 아닌 다른 분야를 공부하고 있지만 전문적으로 음악을 배우고 싶은 이들을 위한 과정으로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학생을 포용하는 문화에서 오는 자부심

2014년도에 신, 편입생을 모집하여 시작은 늦었 지만 어느새 음악학사를 취득하여 음악교육대학 원이나 일반대학원 등으로 진학한 졸업생들을 배 출한 동국대학교 음악원. 체계적이고 완성도 있 는 커리큘럼으로 향상된 학생들의 실력 덕분에, 동국대음악원은 대학원 진학 및 유학 등의 진로 에도 유리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그러한 까닭 에 음악원에 편입을 원하는 학생이 상당하고, 본 음악원은 편입생에게 언 제나 환영하는 분위기를 형성한다.

동국대 음악원은 실질 적으로 석사와 학사를 이 미 가지고 있는 타()전 공 학생들, 늦게 음악을 공부하고자 하는 성인학 습자들 또는 다른 학교로 의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 모두 공부하며 만족감을 느끼는 면에서 평생교육 의 취지에 부합하는 커리 큘럼을 시행하고 있다.
그와 함께 음악원은 매 학기마다 심도 있는
학생들과의 진로 상담을 통해 다양한 길을 제시해준 다
. 우리나라의 문화센터, 음악 관련 기관 등을 학생과 연결시켜 직업체험, 보육교사 자격증 취 급 등의 기회를 제공해준다. 동국대학교 평생음 악원이 경영, 아동 관련 분야에도 발달이 되어 있다는 점을 이용해 관심있는 분야와 본인이 원 하는 방향에 따라 1:1로 취업계획과 그에 따른 학습 커리큘럼을 제공해주는 것이다. 이런 쌍방 향적 소통을 통해 학교가 꾸준히 발전하고 있다 며 김연희 교수는 음악원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이와 같이 동국대 음악원은 음 악을 새롭게 공부하고자 하는 학 생의 꿈, 희망대학을 진학하기 위 해 준비하는 학생의 꿈, 그런 학 생들의 바람에 맞게 여러 차례의 도전으로 발전하는 동국대 음악 원의 노력이 모인 곳이다. 이들의 꿈과 도전이 큰 기반이 되어 앞으 로도 음악원이 승승장구하기를 바란다.

한편, 동국대 음악원의 2017 신 입생 전형은 모집부문 피아노, 성 악, 현악(바이올린·비올라·첼 로·더블베이스), 관악(플루트·오 보에·클라리넷·바순·호른·트럼펫·트럼본·튜 바·색소폰)이며, 현재 오는 213일에 실시될 제 3차 실기고사(80%)와 면접진행(20%)을 위 한 접수 중이다.

신청은 동국대 본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edulife.dongguk.edu)를 통해 인터넷 으로 접수 가능하다.(서류제출 및 접수기간 참 조/ 전화 02-2260-8802)

(문지애 기자/musicnews@musiced.co.kr)